티스토리 뷰

반응형

걸그룹 뉴진스가 1월 2일 오후 6시에 새로운 싱글 앨범 'OMG'로 컴백한다. 올여름, 케이팝에 Y2K 신드롬을 제대로 불러일으킨 뉴진스가 이번에는 사뭇 다른 겨울 감성의 앨범으로 돌아온다.

뉴진스
5개월 만에 컴백하는 뉴진스

겨울 앨범 'OMG'

ditto 뮤비
'OMG' 앨범 선공개곡 'ditto'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여름의 통통 튀는 활기찬 에너지로 데뷔의 문을 열었던 'New Jeans'와는 반대의 분위기인 새 앨범 'OMG'는 다소 무거운 감정들을 담아낸다.

 

이전 글에서 뮤비 해석 영상을 봤다면 짐작할 수 있을 것인데, 아이돌과 팬의 관계를 서사하는 뉴진스의 이번 앨범은 서로의 삶에 깊숙히 자리하고 더욱 함께하고 싶은 욕망의 이면에 있는 다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간의 거리감과 경계심, 낯섦과 두려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뉴진스 빌보드 차트 진입 신곡 'Ditto' 연이은 흥행

뉴진스가 신곡 'Ditto'로 또 한 번 빌보드에 진입했다. 데뷔곡 'Attention'과 'Hype boy'부터 빌보드에 당당하게 진입한 것은 물론, 'Cookie'는 뉴욕타임스 올해 최고의 노래에 선정되기도 했다. 'Ditto'는 뉴

mansumu.tistory.com

아마 서사를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컨셉 장인 민희진의 의도 하에 처음부터 여름과 겨울 컨셉이 미리 잡혀있었고 그 계획대로 순차적인 앨범 발매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든다.

ditto
ditto 싱글 커버 이미지인 레드 버니

선공개곡인 'ditto'의 반응이 역시나 뜨겁기 때문에 'OMG' 앨범의 다른 수록곡도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예나 컴백확정

최예나 컴백
최예나 컴백 예고

최예나도 2023 계묘년의 케이팝 선두주자로서 오는 1월 16일에 컴백을 확정했다고 공식 SNS를 통해 밝혔다. 최예나 역시 이전에 발매했던 데뷔 앨범 'ˣ‿ˣ(SMiLEY)'에서 통통 튀는 특유의 행복 바이러스를 컨셉으로 활동한 타이틀곡 'SMILEY'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최예나 smiley최예나 smartphone
데뷔곡 'SMILEY'와 직접 작사에 참여한 'SMARTPHONE'

이후에 현대인들이 손에서 놓지 않는 스마트폰에서 영감을 받아 작사에 참여한 'SMARTPHONE'도 데뷔곡과 비슷한 컨셉으로 케이팝 여성 솔로에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게 됐다. 앨범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도 출연하여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최예나 오리최예나 태권미인
아이즈원 시절 최예나 별명

오리, 태권미인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그녀가 이번 겨울 들려줄 앨범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