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넷플릭스에 서비스되면서 다시 보기로 국내 드라마 TOP 1위에 등극한 드라마 철인왕후. 신혜선이 독보적인 연기를 보여주면서 2021년 당시에도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다.

 

철인왕후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들여다보자!

넷플릭스 철인왕후


 

철인왕후 줄거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청와대 셰프 '장봉환'의 영혼이 조선시대 왕비 '김소용'의 몸에 어느 날 갑자기 깃들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궁중생활을 다룬 내용의 퓨전사극 코미디 드라마다. 원작 드라마는 중국의 '태자비승직기'로 알려져 있지만, 스토리가 거의 달라지고 현대 남자의 영혼이 왕비의 몸에 깃드는 설정만 가져왔다고 한다.

 

 

 

원작의 작가가 혐한이었고 역사 왜곡으로 말이 많았던 작품이라 구설수가 좀 있었다.

철인왕후 등장인물

①김소용·장봉환(신헤선)

소용의 몸에 깃든 장봉환은 대한민국에서 청와대 셰프직을 맡고 있던 유망한 실력자였다. 하지만, 갑자기 19세기 조선시대 중전의 몸에서 깨어나 살아가게 된다. 영문도 모른 채 여성으로서, 중전으로서의 삶을 동시에 살아가야 하는 어려움이 닥친 봉환은 점점 자신이 여성이라는 사실과 소용의 기억이 함께 맞물려 김소용으로 살아가게 된다.

신혜선
철인왕후 김소용

②이원범·철종(김정현)

대외적으로는 점잖고 만만한 허수아비 왕. 소용에게 마음이 전혀 없어 쇼윈도 부부를 능숙하게 연기하면서 지낼 만큼 감정의 동요가 없다.

살아남는 것에 급급해 허수아비 왕을 자처한다고 보이지만, 몰래 개혁을 꿈꾸고 준비하고 있다. 자신을 가로막는 운명에 맞서 쉽게 굴복하지 않는 강인함을 지닌 인물이다.

김정현
철인왕후 철종

③조화진(설인아)

강화도로 유배 가기 전 운명처럼 마주친 철종의 첫사랑. 후궁으로 책봉되었지만, 봉환의 영혼이 깃든 소용을 점점 철종이 신경 쓰기 시작하자 사랑 밖에 모르던 화진은 철종을 지켜내기 위해 흑화 하기로 결심한다.

설인아
철인왕후 조화진

④이욱·영평군(유민규)

이복동생 철종의 침소를 지키는 근위대장으로 철종을 무척 아끼는 군자 그 자체다. 방법보다 목적의 정당함을 우선시하는 그는 철종과 대립된 가치관을 가지고 있고 조화진을 속으로 연모하고 있다.

 

유민규
철인왕후 영평군

⑤순원왕후 김 씨(배종옥)

동물원 속 암사자와 같은 인물. 청와대 셰프였던 봉환이 솜씨 발휘를 함으로써 소용을 무한 신뢰하게 된다. 까다로운 입맛을 기가 막히게 케어하는 실력으로 이제는 소용의 요리 없이는 하루가 허전할 지경.

 

 

 

위엄 돋지만 막상 그에게 먹이를 주는 사육사는 동생 김좌근이라고 할 수 있다. 순원왕후는 생활의 만족스러움 때문에 스스로 동물원의 암사자로서의 삶을 택했다. 김좌근에 의해 좌우되는 듯하지만, 그를 움직이는 것 또한 순원왕후 자신이다.

배종옥
철인왕후 순원왕후

⑥김좌근(김태우)

현상을 유지하기 위해선 점점 더 큰 힘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는 김좌근은 세상을 뒤집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 전형적인 기득권층이다.

김태우
철인왕후 김좌근

⑦김병인(나인우)

어린 시절 김좌근의 양자로 들어와 소용과 사촌 남매 간이 되어버렸다. 사연 많은 집안에서 어둡게 자란 자신과 달리 사랑받고 자란 소용을 연모하게 되었다.

초반에는 갈피를 잡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철종과 소용이 가까워질수록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질투심과 분노에 사로잡힌다.

나인우
철인왕후 김병인

⑧최 상궁(차청화)

소용을 모시는 상궁으로 돌발상황을 연출하는 소용에게 늘 "아니되옵니다"를 외치는 잔소리 봇이다. 뭐든 궁 안에 있는 것이 바깥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파워 집순이 스타일로 날뛰기 시작한 소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하루하루 늙어간다.

차청화
철인왕후 최상궁

⑨홍 별감(이재원)

철종의 강화도 시절 친구. 궁내에서 낙하산으로 유명한 그는 평소 젯밥에만 관심 있는 허술한 언행으로 뒤에서 조롱을 당하지만, 알고 보면 철종의 숨은 조력자로 암행어사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인물. 조선판 밀덕으로 전술 이론에 일가견이 있다.

이재원
철인왕후 홍별감

철인왕후 인물 관계도

철인왕후 인물 관계도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철인왕후
철인왕후 인물 관계도


신혜선이 연기력 하나로 이슈몰이에 성공했던 작품인 만큼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을 보장한다. 킬링 타임용으로 제격인 드라마라고 볼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연애대전 출연진 등장인물 작가 넷플릭스 들여다보기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면서 서로에게 치유받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연애대전.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2

mansumu.tistory.com

 

드라마 아일랜드 몇부작 등장인물 다시보기 재방송 들여다보기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판타지 드라마 아일랜드.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주연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매우 화제가 됐었다. 드라마 아일랜드 등

mansumu.tistory.com

 

청춘월담 출연진 인물관계도 들여다보기(몇부작, 넷플릭스)

tvN 드라마 '청춘월담'이 2월 6일 월요일부터 첫 방송의 막을 연다. '연애의 발견', '로맨스는 별책부록',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 설레고 달달한 로맨스를 주로 써왔던 정현정 작가의 작품이다. 만

mansum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