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라마 대행사의 후속작으로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주연의 웹툰 원작 드라마 '신성한, 이혼'이 3월 4일 토요일에 첫 방송 예정이다. 요즘 들어 웹툰이나 웹소설이 원작인 드라마와 영화가 부쩍 많이 만들어지는 느낌이다.

 

신성한 이혼 드라마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들여다보자!

드라마 신성한 이혼
신성한, 이혼 포스터


신성한 이혼 줄거리

지독할 정도로 예민한 음대 교수로 지내던 주인공 '신성한'이 비극적인 사건을 겪고 서른이 넘어 돌연 이혼 전문 변호사로 전향하고 나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법정 드라마다.

신성한, 이혼 예고 하이라이트

신성한 이혼 등장인물

①신성한(조승우)

이혼 전문 변호사. 피아노를 전공하고 독일에서 음대 교수로 지내던 어느 날 충격적인 소식을 접한 후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직접 변호사가 되었다. 예술적으로만 뛰어난 게 아니라 머리까지 비상하다는 말. 아티스트였던 시절의 성격이 지독하리만큼 예민한 것을 백번 살려 클래식을 다루는 예술가에서 트로트에 심취한 깡다구 센 변호사로 제2의 인생을 산다.

험난한 결혼 생활 끝 이혼을 결정하려고 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승소를 선사해주는 유능한 변호사다.

신성한 이혼 조승우신성한
신성한

②이서진(한혜진)

기상캐스터 출신 라디오 DJ. 양육권 다툼으로 번진 이혼 소송 중,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과 엮이기 시작한다. 오랜만에 출연하는 드라마에 기대감이 크다.

이서진신성한 이혼 한혜진
신성한 이혼 이서진

③장형근(김성균)

드라마에서 감초 역할을 제대로 해내주는 믿고 보는 배우 김성균. 이번에는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장 역을 맡았다. 신성한의 중학교 동창이고 무역 회사 상사맨으로 커리어를 쌓아 일찍 결혼생활을 시작한 남들 보기에 무난한 성공가도를 달려온 인물.

하지만, 불혹이 넘은 지금은 그저 친구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장으로 일하고 있고 아내와는 별거 상태다.

신성한 이혼 장형근장형근
신성한 이혼 김성균

④조정식(정문성)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실력파 뮤지컬 배우 정문성이 조정식 역을 맡았다. 입으로 먹고사는 것에 특화되어 있는 정식은 '조정식부동산' 대표로 신성한, 장형근과 중학교 친구다. 펍(Pub), 앱 개발, 국토대장정, 변리사 시험 준비 등 안 해 본 일이 없을 정도로 경험치 면에서는 최고치.

하지만, 화려한 이력을 모조리 말아먹고 지금은 공인중개사가 자신의 천직임을 몸소 깨닫는 중이다. 셋 중에서 가장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보내고 있다.

조정식신성한 이혼 조정식
신성한 이혼 정문성

⑤김소연(강말금)

삼총사가 자주 가는 라면 가게 할머니의 막내딸. 삼총사에게 할머니가 끓여주는 라면은 소울 푸드다. 허리를 다친 엄마를 대신해 당분간 가게를 맡게 되었다.

강말금
신성한 이혼 김소연

⑥마금희(차화연)

국내 전자제품 업계 굴지 기업 대남전자의 안주인으로 신성한과는 집안으로 얽힌 사돈지간이었고 현재는 끝난 관계다. 부유한 집안에서 무남독녀로 자라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다.

차화연
신성한 이혼 마금희

⑦박유석(전배수)

대형 로펌인 금화로펌의 파트너 변호사. 개인 사무실을 운영하는 신성한을 늘 예의주시한다.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지만,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주의자로 항상 주변과 잡음이 끊이질 않는다.

전배수
신성한 이혼 박유석

⑧진영주(노수산나)

대남전자의 외아들인 서정국의 배경과 재산을 보고 결혼하려 했지만 어머니 마금희의 반대로 밀려나게 됐다. 하지만, 정국과의 내연관계를 유지한 채 아이까지 낳으면서 결국 안주인 자리를 차지하게 되는 독한 인물.

노수산나
신성한 이혼 진영주

⑨최준(한은성)

금화로펌 인턴 변호사로 로스쿨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고급 인력이다. 신성한 변호사에게 관심이 아주 많다.

한은성
신성한 이혼 최준

몇부작? 넷플릭스는?

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Jtbc에서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10:30 ~ 11:50에 방영하고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다. 다시 보기 서비스는 넷플릭스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갈수록 이혼률이 높아지는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현실적인 공감을 일으킬 간만에 웃으면서 볼 수 있는 법정 드라마가 나온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웹툰 원작인 만큼 탄탄한 스토리를 보여줬으면 좋겠다.

 

댓글